화제의 인물// 정읍시의회 정병선 의원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 위한 의정활동 최선 다하겠다”
각종 조례안과 건의안 발의,5분 자유발언 등 활발

(주)정읍신문

정읍시의회 정병선의원은 지난 8월 17일 오후 2시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대한민국 충효대상 지방자치 공로부문 지역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12 한국사회를 빛낸 사람들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김양선)는 정치․사회․경제․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사를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매년 시상하고 있다.
정병선의원은 “정읍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병선의원은 덕천면장을 끝으로 31여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2006년 7월부터 정읍시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금연 환경 조례, 일용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체불없는 관급공사 운영조례,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체육진흥조례 △다문화.다자녀 가정을 위한 체육시설이용료 전액 감면 조례 등 11건의 조례발의 제정과 △폭염 가축폐사 재해인정, △복분자 농작물 재해보험 대상지정, △농업인 재해 보장보험 도입 건의 등 14건을 발의했다.
또한 △저소득층 생활안정대책 △국립공원문화재관람료,연지시장 활성화 대책 등 11건을 시정질문했고, △잘살고 밝은 정읍시 발전을 위한 대안 △교통약자를 위한 장애인 콜택시 확보 등 편의증진시책 조기추진 등 5건의 5분 자유발언과 도시미관 지중화사업(정읍역~전북은행), 65세 이상 노인 독감 무료예방접종, 장애인 론볼장 건립 등 정읍시 발전을 위해 많은 대안과 정책을 제시하며 지역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병선의원은 1991년부터 현재까지 8개 단체에 3천500여만원의 후원금 지원과 시민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무호적 독거노인에 대해 호적취득을 도와 3년간 돌보다 꽃동네로 입소시키는 등 사회약자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지방자치 공로부문 수상자로는 졍병선의원을 비롯한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등 15명이 수상했으며, 스포츠 분야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 등이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2012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언론인연합협의회, 나라(독도)살리기운동본부, (사)국제문화공연교류회, 안중근의사평화컵조직위원회, 스포츠코리아 주관으로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있었다.‘2012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광복 67주년을 맞아 평소 국가 유공 및 효행, 선행, 봉사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우리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함으로써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