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실내체육관에서, 대우전자부품 등
정읍소재 우수기업 대거 참여


대우전자부품, ㈜하림 등 정읍 소재 우수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2014 정읍 GRAND 취업박람회가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정읍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데, 온라인은 정읍 GRAND 취업박람회의 공식홈페이지(http://open.jobkorea.co.kr)를 통해 14개 기업이, 오프라인(실내체육관)에서는 15개 기업이 채용(74명)에 나섰다.
박람회에는 정읍을 대표하는 대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등이 대거 참여하여 서류전형에서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채용관을 중심으로 취업 컨설팅관, 취업 지원관, 부대행사관 등을 운영하는데,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여성 구인,구직 컨설팅과 창업 컨설팅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관과 온라인 입사지원을 위한 인터넷 활용관 등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히 노인과 장애인 취업지원관과 경력단절여성 취업관을 별도로 운영하여 취약계층에게 구인 정보 및 취업 컨설팅을 제공했다.
정읍시 관계자는“이번 GRAND 취업박람회가 정읍의 실업률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직장을 구하고 기업도 실력과 인격을 갖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