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제=


혁신적인 기업경영과 기술개발 노력 평가
2011년 한국신지식인협회 섬유부문 신지식인 300여종 천연염색 완제품 생산,전국 공급

(주)정읍신문

웰빙시대 단순한 직물생산에서 탈피해 천연염색으로 차별화를 꾀한 대경직물 배재영(석연) 대표가 제6회 대한민국중소기업 혁신대상에서 혁신적인 기업경영 및 기술개발 노력으로 국가경쟁력 강화한 공을 인정받아 ‘기술혁신’부문 대상인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배재영 대표는 지난달 25일 서울 소공동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14 제6회 대한민국중소기업 혁신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국내 우수중소기업 5개사와 함께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천연염색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던 대경직물은 피그먼트와 피톤치드향을 첨가한 여름용 침구를 비롯해 감과 편백나무,숯,쑥,양파,연지충,먹물,솔잎,쪽,황토 등을 이용한 천연염색 완제품 300여종을 생산해 전국에 공급하고 있다.
대경직물의 천연염색 제품은 부산과 장성,장흥,전주한옥마을을 비롯해 전국 각지로 공급처를 확대하고 있다.
50여년 전통의 직물제조회사인 대경직물(대표 배재영(석연)이 웰빙시대에 걸맞게 황토와 숯,쑥,참나무,황토 등을 이용한 친환경 천연염색 완제품은 이미 업계는 물론 전국 소비자들의 인기제품으로 자리를 굳혔다.
봄,여름,가을,겨울용 침구류는 물론 혼수용 침구류까지 다양하게 갖춘 대경직물 전시판매장은 피그먼트와 피톤치드와 다양한 천연염색 향으로 가득하다.
▷대경직물 배재영 대표는 “단순 직물제조에서 벗어나 친환경 천연염색 완제품 생산 공급을 위해 수년간 투자한 결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빙시대에 적합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공급하게 됐다”면서 “이런 노력의 결실을 인정해 이런 상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배재영 대표는 이에 앞선 2011년 6월 23일 한국신지식인협회가 선정한 '2011 신지식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신지식인상은 사회 각 분야별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50년 전통의 직물업을 이어가고 있는 배재영 대표는 중소기업 섬유부문 신지식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대경직물은 호남고속도로 내장산IC로 진입하면 수월하게 찾을 수 있으며, 정읍시내에서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 인근에서 문의하면 된다.(이준화 기자)
(주)정읍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