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법 정읍지원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지원장 박현)은 2014년도 재판관련 행정사무감사 우수법원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발표된 우수법원 선정은 2014년도 전국 5개 고법의 산하 기관에 대한 재판 관련 행정사무감사 평가 결과를 토대로 이루어졌다.
평가에 따르면 정읍지원은 법정언행의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제1심에 변론을 집중하여 집중심리제도를 잘 이행하고 있고, 장기미제사건 및 적시처리 필요 중요사건에 대하여 적절한 관리가 상당히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법행정분야에 있어 시민사법모니터 제도를 확대하고, 다문화 가정과 함께 찾아가는 법정,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실시함으로써 실질적인 국민과의 소통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현 지원장은 “우수법원으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품격 있고 절제된 법정 언행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법원을 찾는 국민들에게 만족스러운 사법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재판 관련 행정사무감사 우수법원에는 서울고등법원, 서울남부지방법원, 대구지방법원, 창원지방법원,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대전지방법원 공주지원, 그리고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이 선정됐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