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홀 32% 보수율 보여,도로순찰 강화
(주)정읍신문


정읍시가 현재 관리 중인 위임국도와 지방도 61개 노선 378km에 긴급 일제조사와 함께 보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연일 계속되는 폭설로 염화칼슘 살포에 따른 도로 제설작업으로 도로패임 현상이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지난 17일부터 2개반 12명으로 특별반을 편성하여 위임국도와 지방도, 시군도에 대하여 이달 말까지 긴급 일제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발견된 78개소 중 25개소의 포트홀(pot hole)에 대해 보수를 진행해 현재 32%의 보수율을 보이고 있다.
한전 배전선로 매설 및 도로굴착으로 통행에 불편을 겪어왔던 연지교 ∼농소주공 아파트 앞 1.60km 구간도 재포장공사를 완료할 방침이다.
포트홀(port hole)은 아스팔트 포장의 표면 일부가 떨어져 나가 그릇 모양 등으로 패이는 현상이다.
도로의 미세한 균열 사이로 빗물이나 눈이 녹은 물이 스며들어 차량 주행시 충격 등이 가해지면서 발생한다.
특히 최근과 같은 폭설 시에는 포트홀이 급증해 많은 불편함과 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당분간 눈 예보가 없는 틈을 이용해 전 행정력을 동원, 추가 발생할 수 있는 포트홀을 집중 관리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승차감과 도로미관 개선을 위한 도로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