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산외초등학교(교장 양관욱)와 산외중학교(교장 방경숙)에서는 산외초의 겨울계절학교 첫 날인 12월 10일(목) 오후 12시20분부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한 산외면 발전협의회(회장 정진섭) 회원들과 지역민이 참여하여 산외 사랑 나눔 바자회를 실시하였다.

본교와 산외중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 산외 지역주민 등 기관단체에서 기증한 수백 여점의 물품을 판매하였는데, 학생이 물품의 기증과 전시, 판매까지 직접 참여하여 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성인의류, 아동의류, 완구, 생활 잡화, 도서 등의 물품이 아이들의 손으로 판매되고 학부모들과 교직원이 운영하는 각종 먹거리, 친환경 주스, 학생이 창업한 판매대 등이 운영되었다.

이 행사에의 수익금을 어디에 활용하면 좋을지를 참여자들이 직접 스티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행사장의 입구에 선택코너를 설치해 놓은 것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사랑 나눔 바자회는 산외초 학생들에게 작은 실천으로 큰 사랑을 나누고 이웃과 함께 행복한 희망의 꿈을 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이 날 바자회를 통한 행사수익금으로 3백30만15만원의 성금은 아름다운 사회 실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산외면 안종대 지국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