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동아리길잡이교육 실시현장

 정읍기적의도서관이 지난 12일부터 7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청소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길잡이 교육을 실시한다.

 정읍기적의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독서경영·리더십 전문 강사이자 전주독서동아리연합회장인 조석중 대표와, 청소년 인문 고전 독서프로젝트 전문기획자인 성하경 씨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은 독서와 독서동아리 활동의 가치, 읽고 정리 하고 말할 수 있는 독서법, 독서동아리 기획 및 독서토론 진행법, 독서토론 진행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한권의 책 독서운동’대표도서가 선정되면 교육 참여자들에게 미리 제공. 함께 읽은 후 강사의 지도로 교육 및 독서토론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기적의 도서관은 ‘한권의 책 독서운동’과 관련, 이달 말까지 최종 시민투표를 통해 성인용 1권, 어린이용 1권 의 대표도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내달 23일 선포식을 갖고 10월 까지 독서릴레이 및 전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감 나눔 문화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정읍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http://jmlib.jeongeup.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63.539국에 6452~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