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수확기에 접어들면서 각종 농기계관련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4일 오후 6시경 임실군 성수면에서 경운기 사고가 발생 앞바퀴에 몸이 눌리는 사고가 발생한 사망사고 및 2016년 10월 7일 오전 7시경 익산시 성당면에서 논에서 트렉타로 일하던중 스쿠루에 좌측 손목이 딸려 들어가 손목이 절단되는 중상, 10월 9일 오후 6시경 남원수지에서는 경운기차량 교통사고로 경운기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등, 너무나 안타까운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농촌현장은 연로하신 농민들이 대부분입니다. 농기계작동을 하시는데 힘에 부칠수도 있습니다. 그럴수록 운행 중 긴장감을 잃지 않고 항상 안전에 주의해야 하며 일하는 중에는 음주를 삼가해야하고 트렉터나 경운기 뒤에 깜박이 등 경고등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다른 차량이 볼수 있게 하여 교통사고등을 예방해야 하겠습니다. 
경운기 등은 많은 짐을 실은채로 협소한 농로를 운행하고 많은 짐을 보다 적당히 적재하여 전복사고를 예방하고 농기계 작동시에는 옷이 딸려 들어가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 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각종 기계등 정비점검을 잘해야 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방송 및 신문등 안전사고 방지 홍보하는 것을 잊어서는 않 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