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우실)은 지난 22일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린 아하데이 축제장에서 (사)함께하는 사람들의 모임(이하 함사모) 주관 하에 FUN-FUN 나라사랑 보훈 홍보관을 운영하여 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우리고장 호국영웅알리기, 갈등극복프로젝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FUN-FUN 보훈 홍보관에서는 우리고장 호국영웅인 황금재 상사, 강희중 상사, 육탄 10용사 소개자료 및 사진을 전시했으며, 나라사랑 페이스페인팅, 무궁화 한반도 만들기, 퀴즈로 알아보는 나라사랑 다트, 태극기 조각 만들기, 옥중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특히 우리지역 호국영웅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소통창구인 나라사랑 감사 글쓰기 체험존을 운영하여 청소년부터 장년층까지 폭넓은 세대를 아우르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또한 함사모 회원들이 연출한 플래시몹은 “호국정신으로 하나 된 안보, 튼튼한 대한민국” 의 갈등극복프로젝트를 형상화해 하나 된 조국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해 지나가는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는 것.<자료제공 익산보훈청 과장 김종일,  선양계장 정수영/정리 기획경영지원실 이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