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학생들의 시간별, 계절별, 장소별 등 사고 유형을 분석하여 ‘사이(4E) 좋은 안전교육’자료를 개발해 주간 단위로 매주 월요일 도내 각급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자료에는 학교안전공제회 학생사고 자료를 분석하여 시기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자료, 주간 안전사고 예보,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 학교자체별 안전사고 토론 교육자료 등으로 구성되어 매주 월요일 해당학교 교감선생님에게 메신저를 통해 보급되면 교감은 교내 교사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학교에서는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교과 담당교사가 수업시간이나 담임교사가 조회/종례시간을 활용하여 ‘5분 내외의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안전습관형성과 안전사고 예방 그리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4E) 좋은 안전교육’이란 누구나 안전할 권리(Everyone), 매일 매일 안전할 권리(Everyday), 어디서나 안전할 권리( Everywhere), 모든 것(상황)에서 안전할 권리(Everything)를 의미한다. <자료제공 전북도교육청 담당 유광희/정리 전부분실장 김만종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