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상품 마케팅 시범사업 플라워 트럭, 에이티움 운영자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신형민)는 꽃의 생활화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2기 Flower Truck」과 「제4기 aTium」 운영자를 모집한다.

Flower Truck(이하 플라워 트럭)과 aTium(이하 에이티움*)은 aT가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도입한 화훼분야 마케팅 시범사업이며, 이와 더불어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인하여 꽃 소비가 위축된 사 회적 분위기를 바꾸고 소비자들이 창의적이고 실속 있는 꽃 상품을 보다 쉽게 구입하는 것을 돕기 위 해 운영되고 있다.

플라워 트럭과 에이티움 사업의 청년 창업가로 선정될 경우 각각 트럭 운영비와 점포 임차료, 그리고 마케팅과 재무관리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받아 자신들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탄생시킨 꽃 상품 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된다.

신형민 전북지역본부장은 “플라워 트럭과 에이티움 시범사업이 비록 규모는 작지만 화훼 분야 미래의 창 업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소중한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하는 창업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향후 우리나라 화훼산업 육성과 공공부문 청년일자리 창출의 대표적인 성공 모델로 발전시킬 수 있도 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라워 트럭과 에이티움 운영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오는 8월 11일까지 aT 화훼사업센터로 제출해야 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화훼사업센터 홈페이지(yfmc.at.or.kr)와 화훼 산업육성T/F팀(02-570-1814)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자료제공 aT 전북지역본부 김민규/

정리 서울경기취재본부장 김남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