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제

(사)한옥마을사람들(대표 고혜선)이 지역의 유림을 대표하는 보인회(輔仁會, 회장 죽강 남대희)회원을 초청해 시회(詩會)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일(금) 오전 10시 30분, 정읍시 산외면 공동마을에 있는 고택문화체험관 안채 대청마루에서 열린 시회 행사에는 정읍고 임실, 전주 등에서 참석한 보인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고택문화체험관에서 마련한 유림 전통 의복을 입고 행사에 참석한 보인회 회원들은 “우리 이후로 유림을 이어갈 후학들이 없어 안타깝다. 우리가 아마도 유림의 마지막인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하고 “고택문화체험관에서 이같은 행사를 마련해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했다.
고혜선 대표는 고택문화체험관에 대한 시설과 프로그램 설명에 이어 시회 행사에 참석한 보인회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보인회 회원들은 칠언절구 한시를 낭송 발표하며,(사)한옥마을사람들이 초청한 시회 행사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고혜선 대표는 “이 글을 토대로 고택문화체험관에 걸맞는 시문을 정해 주련을 제작 부착함은 물론, 건물의 격에 어울리는 당호도 추천받을 예정”이라고 했다.
참석한 보인회 회원들은 1부 행사에 이어 차담과 시문낭송, 고택문화체험관에서 제공한 고택 한정식으로 점심을 함께 한 후 좋은 시문 선정과 붓글씨로 시문쓰기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