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사전협의 철저했으면...”

3월말까지 처리가 완료된다던 금붕천 재해위험개선지구 공사현장내 KT광케이블 이설공사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공사현장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이나 이곳을 자주 왕래하는 차량 운전자들의 불편은 고조되고 있다.
정읍시 관계자들이 현장 주변을 찾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고 있지만 일상의 어려움에 오랜기간 노출된 주민들의 심사가 편할리 없다.정읍시는 매년 우기에 상습적으로 침수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금붕천 일대 재해 예방을 위해 대대적인 정비 사업을 추진 중이다.총 99억6천 만원을 들여서 국유림 정읍사무소 앞 정읍천에서부터 금붕동 성결교회 앞 금붕천 중류에 이르는 1.09km를 정비하는 사업이다.  전체 공정은 올 11월까지 완료할 계획이지만 차량 소통이 많은 내장삼거리 박스 교량 설치는 지난해 말까지 마친다는 방침이었지만 여전히 공사중이다.  박스 교량은 연장 133m, 폭 15m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한전 전기선로와 일부 KT케이블을 이설했으며,아직 일부 남은 부분을 이설하는대로 공사가 본격 시행될 것”이라며 “공사현장 인근 주민들을 수시로 찾아 이해와 협조를 구하고 있다”고 했다.
주민들은 “정읍시가 대규모 공사를 시행하면서 사전에 해당 한전이나 KT등 해당기관과 보다 철저한 협의가 있었다면 이렇게 장기간 공사가 지연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며 불만을 표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