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사진)은 ‘정읍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공청회’를 오는 17일 오후 3시 정읍시청소년수련관(YMCA) 공연장에서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에 대해 학교구성원과 지역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읍교육의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행정절차법 제38조에 따라 열리게 된다.
   공청회는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홍보 동영상 상영, 전북교육정책연구소의 남녀공학 연구자료를 토대로 한 기조 발언, 남녀공학에 대한 찬성・반대 의견 발표와 토론,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청회는 학생들의 중학교 선택권 보장, 원거리 통학여건 개선 등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향후 설문 조사에서 남녀공학 전환 대상학교로 선정되면, 학부모 설명회, 통학구역 검토, 예산 확보, 학교군 고시와 조례개정, 시설개선 등의 절차를 거쳐 남녀공학 전환이 마무리 된다.<자료제공 정읍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박종배 학교행정담당 정진희 문의 홍경아/옮김 김남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