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해당의원 사퇴 촉구,민주당과 시의회 책임 주장정읍시의회 의원간 성추행 고소사건과 관련, ‘공공성강화 정읍시민단체연대회의(상임대표 이갑상)가 지난 3일 민주당 정읍지역위원회의 책임있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회는 4일 “현재 논란의 A남성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이 아니다”고 밝혔다. 정읍지역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공공성강화 정읍시민단체연대회의(상임대표 이갑상, 이하 정읍시민연대)는 3일 오전 11시 정읍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성추행으로 고소된 정읍시의원의 의원직 제명을 촉구했다.이날 참석자들은 정읍시의회나 더불어민주당이 이후로도 계속 침묵한다면 항의방문, 1인시위 등 행동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특히, 민주당에 대해서는 정읍시위원회에서 해결하지 않으면 도내 지역단체들과도 연대하여 민주당 도당은 물론 중앙당까지 찾아가 사태해결을 촉구할 것이라 말했다.(본보 1464호 5면 보도)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정읍시의회 동료의원 간의 성추문 논란에 대하여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법적인 문제로 비화되고 이에 대한 논란들이 회자되고 있다는 점에 대하여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시민단체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임을 전제로 민주당 당론으로 책임을 추궁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잘못된 주장이다”고 덧붙였다.이어 “현재는 자당 소속을 떠났고 논란의 시점 당시에는 타당 소속이었던 A의원이 현재의 논란이 사실로 밝혀져 책임을 추궁받아야 한다면 그 대상은 더불어민주당이 아닌 발생 시점의 소속정당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A시의원은 지난해 11월 15일 민주당에 입당했으며 B여성시의원으로부터 2월 14일 고소됨에 따라 17일 더불어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했고 수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반론 이후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며 1인 시위를 벌이고 있으며, 해당의원의 입당을 받아준 민주당에도 책임이 있다고 했다.
 또한 “기자회견 이후에도 정읍시의회는 윤리특위를 개최하는 등 행동에 착수하기는커녕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한 사과 한마디도 없는 상황이다”며 “당장 성범죄 보호 전문기관과 상의하여 신속하게 피해자에 대한 보호조치를 한 후 진상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