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티지(주) 200억 원 투자 확정, 100명 일자리 창출

정읍시가 대한민국 철도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다원시스 철도공장 완공 이후 철도 관련 기업을 빠르게 유치하면서 정읍 철도산업 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것.
시에 따르면 엑스티지㈜가 정읍시 철도산업농공단지 내 2만5천851㎡(7천820평) 부지에 2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가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모두 1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고용 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도 전했다.
이처럼 철도산업의 중심지로서 모습을 갖춰가고 있는 정읍시는 지난 1일 엑스티지㈜, 전라북도와 정읍철도산업농공단지에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는 것이다.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엑스티지㈜ 하동기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엑스티지㈜는 투자 이행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시와 전북도는 투자보조금 지원과 인허가 절차 진행 등 행정적 제반 필요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할 방침이라는 것. 
한편 국내 전동차 생산의 3대 축의 하나인 ㈜다원시스의 협력업체인 엑스티지㈜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명례산업단지에 소재한 기업이다.
전동차 대차 프레임과 실내 내장판, 화장실 모듈, 도어 등을 생산하며 이번에 ㈜다원시스 자회사인 다원넥스트와 1차분 200억 원의 부품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른 본격적인 부품 생산시설은 올해 상반기 중에 착공한 후, 11월쯤 완공 및 제품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관계자느 밝혔다.<자료제공 첨단산업과 팀장 최승호/정리 김태룡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