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01호 편집위 여담

본보 제 1501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 사진)가 지난달 25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지역화제’에서는 정읍시가 공모사업을 통해 30여억 원 들인 신태인 근대문화유산 레지던시 사업에 대해 점검키로 했다.
‘그곳이 궁금하다’에서는 개장 1년을 맞는 내장산 생태탐방원에 대한 확인 기사를 게재할 계획이다. 개원 후 활용실적과 주요 이용 계층, 교육 프로그램 등이다.
‘보도 그 후’에서는 내장산국립공원 구역조정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는 저수지 일부와 관광호텔부지 등을 제척해달라고 건의한 상태이다.
정읍시 제안내용 관철 위한 노력과 정치권 움직임을 점검하면서, 선거 당시 내장저수지 공원구역 해제를 공약한 윤준병 의원의 역할론에 대해 확인하기로 했다.
‘현장 확인’에서는 서부산업도로 구간인 작은말고개-상동회관 앞 회전식 교차로 설치 공사가 지연되고 있는 사유와 시내 새암로 인근 커피숍 어반에서 구 국민은행 뒤 주차장 연결 도로 공사가 일부 진행되다 중단된 사유와 배경, 정읍시의 미온적인 처리 여부 등을 확인해 볼 계획이다.
‘기타 안건’으로는 내장산 겨울빛축제(12월 4일-1월 3일)와 코로나19시대 생이별 아픔 겪는 요양병원 환자와 가족들을 조명해 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