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제1505호 편집위 여담

본보 제1505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 사진) 회의가 지난 23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런일 저런일’에서는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부정 교부 이유로 교부결정 취소 및 반환명령을 받은 웨스턴캠프의 감사원 처분 결과에 정읍지청의 진정사건 조사 결과 ‘혐의없음’ 결론이 내려진 것과 관련 사업주인 웨스턴캠프 측이 2년간의 피해를 주장하며 행정소송을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에 대해 확인 보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읍 승마클럽 허가 배경과 타당성, 휴업 이유 등도 확인하기로 했다.
‘연속 보도’에서는 공설시장 관리대상인 상인회장에게 전권 준 정읍시가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계획중인지 점검키로 했다.
정읍시는 감사원이 지적한 입점자 선정위와 관련 규정 개정을 내년 상반기에 추진할 것이라고 밝힌 상태이다.
‘보도 그 후’에서는 정읍시 자전거도로가 기존 인도변에 설치하던 것을 개선해 도로내에 설치한 중앙로 연결 서부산업도로의 사례를 비교하기로 했다.
아쉬움이 있지만 차도변에 설치한 자전거도로와 추가 개선책에 대한 문제도 지적하고, 조례에 명시된 자전거이용 활성화 관련 계획 수립 여부, 인도 및 하수박스 설치 규모를 비교할 계획이다.
편집위원들은 선진국의 실태를 치밀하게 비교 분석후 도입했다면 추가 개선에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됐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최근 진행중인 교량과 교차로 인접부의 가각정리 이유와 실태, 도로변 보행환경을 저해하는 각종 시설의 철거 등도 지적키로 했다.
‘알아둡시다’에서는 2021년 1월 1일부터 관련 조례 개정으로 롤온박스 쓰레기배출이 중단되는 점과 폐기물 배출 방법 등을 소개한다.
롤온박스는 당초 15만4천원이면 생활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지만 이제는 대형폐기물 14개 품목을 신설해 배출토록 했다.
이와 함께 환경부 자원관리도우미 자치단체 도입 필요성과 현재 수도권 등 일부에서 추진중인 사업을 비교해보기로 했다.
‘정읍사람들’에서는 정읍출신 아동들의 가요계 진출 사례와 출향인 소식도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충무공원 아래 타워형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하던 정읍시가 의회 예산안 심사에서 사업비 34억이 삭감된데 대한 대책 여부를 점검한다.
기타 안건으로 주천삼거리 인근에 있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이 중단 된 후 제2산단에 추가로 만든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어 확인을 통해 보도하기로 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