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이 지난 14일(수) 여성주부대학 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1회씩 7주간에 걸쳐 진행한 스마트폰 교육 프로그램을 마무리 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라는 주제 아래 김자연 강사가 진행했으며,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 동영상과 사진 찍기의 유용한 팁과 편집 방법, SNS 사용법, 각종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및 모바일쇼핑 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강좌로 이뤄졌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월)부터 약 1주일에 걸쳐 정읍관내 지역 280ha(약 85만평)면적에 벼 병충해 1차 공동방제를 실시했다. 
이번 공동방제는 정읍관내 농촌인구의 고령화로 방제의 현실적인 어려움과, 병충해의 확산방지 및 방제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오전 5시부터 무인헬기 1대와 드론 3대가 투입되었다.
미리 신청한 농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동방제는 약제비(1천2백만원)를 무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농가생산비 절감과 극심한 농촌일손 부족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다.
김성은 경제팀장은 “무인헬기와 드론을 통한 공동방제는 벼 병충해 방제작업시 농약살포로 인한 농약 중독으로부터 농업인을 보호할 뿐만아니라, 약제의 침투효과가 높아서 쌀의 품질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