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 사진)은 지난 10월 2022년 3월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는 정읍 시내지역 6개 중학교 대상으로 교직원 연수를 진행하고, 학부모 대상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성공적인 남녀공학 전환 방안을 모색하고 준비 현황 파악 및 공유를 위해 해당 중학교 교감, 행정실장, 교사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10.1.)하였고 이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대화와 소통의 장으로서 적극 행정 구현을 위한 발판이 되었다.
 또한, 해당 중학교 교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가치관 확립’을 위하여 교육학 전문가를 초빙 파견하여 교직원 대상 성인지감수성 연수(10.6.~10.22.)를 지원하였다. 
 아울러 예비중학생 학부모(정읍시내 초등학교 19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설명회(10.5.~10.15.)’도 개최하였는데, 설명회를 통해 남녀공학 전환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 안내 및 홍보자료 등을 배부하여 예비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수봉 교육장은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는 대상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이번 설명회와 워크숍을 통해 공유된 사항이 현장에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자료제공 정읍교육지원청 담당 정승희/옮김 김남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