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는 2021년 정읍시 글로벌 여성리더십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의 여성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 정읍시 글로벌 여성리더십 교육은 정읍시가 주최하고 전북과학대학교가 주관하는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평등한 마을공동체 조성 및 지역사회 여성리더의 능동적인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한 ‘2021년 정읍시 글로벌 여성리더십 교육’은 지역사회 여성 이ㆍ통장과 여성단체 지도자 등 30여명의 교육생으로 구성되었다. 총 4회차 특강과 3회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이미지메이킹,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인체리모델링, 치매, 유머 리더십 등에 대해 교육하였는데, 참가자들의 만족도 향상과 지역 내 여성 인재들이 조직의 리더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영준 전북과학대학교 총장은 “전북과학대학교는 전북지역 여성리더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다양한 평생교육을 발굴ㆍ육성하는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하여 정읍시와 대학의 상생 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고아라 담당, 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