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은 1월 25일(화) 정읍사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각급학교 교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학생,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정읍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사전 신청자만 대면으로 참석하고, 그 외 교육관계자와 학생, 학부모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도록 비대면으로 진행함으로써 정읍 교육가족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전라북도 교원으로 구성된 어쿠스틱 팝페라 남성 4인조 “쎄시봉”의 무대를 시작으로, 교육장 환영사, 2021년도 정읍교육 주요 성과 보고, 2022년 정읍교육계획 안내가 이어졌다.
  2022년 정읍교육을 알리는 이 설명회에서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은 ‘민주시민의 숨결로 학교자치를 열어가는 정읍교육’이라는 비전으로, 더불어 행복을 추구하였던 동학 농민의 풀뿌리 민주주의 정신을 이어받아 ‘서로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며 더불어 행복을 추구하는 민주시민’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정읍의 미래를 약속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참된 학력을 위한 샘솟는 배움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경험하여 자라는 실천하는 민주시민 △평등정신을 키우는 보편적 교육복지 △소외와 차별이 없는 공정하고 따뜻한 교육행정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샘골 교육공동체 5가지 기본 방향으로 설정했다.
  김수봉 교육장은 “더불어 행복을 추구하였던 뿌리 깊은 정읍의 역사의식을 기반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따뜻함이 가득한 정읍만의 빛깔이 담긴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더불어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정읍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이혜란 장학사, 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