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 조상중)는 제270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1월 18일부터 1월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26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이남희의원은 5분자유발언 ‘기후변화에 따른 대응과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제언’을 통해 기후변화의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이 중요한 이 시점에 2050 탄소중립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도형의원은 5분자유발언 ‘동학농민혁명정신의 세계화, 세계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는 것부터’를 통해 우리나라와 외교를 맺고 있는 모든 나라에 그 나라 언어로 번역된 동학농민혁명 소개 책자를 만들어 주한 외국대사관과 재외공관, 각 나라의 국립도서관과 대학교 등에 보낼 것을 강조했다.
안건심사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상섭) 소관 박일ㆍ이도형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식품 등 기부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과 박일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및 기시재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천사히어로즈(1004 HEROES) 복합놀이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4개 조례안이 모두 원안가결 되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정상철) 소관 이익규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전통상업점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1개 조례안은 원안가결, 김재오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구절초 지방정원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1개 조례안은 수정가결 되었다.
이어, 이익규의원이 발의한 ‘국도30호선-신태인읍 연결도로 개설 촉구 건의안’을 통해 정읍시 북부지역의 교통·물류 중심인 신태인읍 중심가와 이어진 지방도 701호선에서 인근 지자체인 부안-김제를 잇는 국도 30호선으로 진·출입할 수 있는 연결도로의 개설해야 한다는 내용의 건의안을 발의해 채택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