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2022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4일(금) 10시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이에 따르면 응시원서는 오는 2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14개 시ㆍ군교육청과 전북교육청에서 교부한다. 
응시원서 접수의 경우 초졸 응시자는 전주, 완주를 제외한 12개 시ㆍ군 교육지원청과 전북교육청 1층 민원실에서 방문 접수할 수 있고, 중졸ㆍ고졸 응시자는 전북교육청 1층 민원실에서 방문 접수 가능하다.
원서접수를 위한 방문 시 개인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방문접수가 어려운 응시자와 다음 해당 사항이 있는 응시자는 반드시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 홈페이지(https://kged.jbe.go.kr)에서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기를 권장한다.
  -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증상이 있는 경우
  -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해외를 방문한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경우 원본은 접수기간 내 등기로 제출(2022.2.18. 소인분까지 유효)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접수는 1일 단축된 2월 14일(월)부터 17일(목)까지 접수를 주의해야 한다.
응시자들은 원서접수를 위해 최종학력증명서, 증명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야 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행계획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험장소는 3월 25일(금) 공고하고, 시험은 4월 9일(토)에 시행되며 합격자는 5월 10일(화)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자료제공 전북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 오효열, 사무관 김지영, 문의 안도순/옮김 김태룡 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