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흑색선전 일삼는 사람들 법적책임 묻겠다 밝혀”
김민영 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는 20일 “민주당 전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지난 18일 발표한 공천심사 1차 컷오프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가짜뉴스와 흑색선전으로 점철된 이번 결과는 중앙당에 공천심사 재심의를 요청해 억울함을 풀 것”이라고 호소했다. 그러나 김 예비후보의 재심의 요청이 기각됨에 따라 향후 향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모든 소명자료를 첨부해 중앙당에 재심의를 요청했다”며 “또한 온갖 흑색선전을 일삼는 사람들에겐 반드시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특히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정읍시장 후보 적합도 1위 후보를 해명의 기회조차 없이 탈락시킨 것”이라며 “상식 수준의 판단만으로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정읍산림조합장 재임시기 분식회계와 배임을 저질렀다는 의혹은 완전한 가짜뉴스”라며 “현 조합장이 취임후 3년간 저와 임직원들에 대해 끝없이 문제제기를 하며 산림조합중앙회는 물론 자체감사, 외부회계감사까지 수차례 진행됐으며, 그 어떤 감사보고에도 김민영이 분식회계와 배임을 저질렀다는 얘기가 없다”고 설명했다. 
“‘아빠찬스’ 운운하며 아들의 취업에 마치 불공정이 있는 것처럼 호도하는 것 또한 더 이상 받아들일 수 없다”며 “정당한 서류심사와 면접 등 공채과정을 통해 선발된 아들을 아빠로 인해 부정이라는 낙인을 찍는 행위에 대해 정치인 김민영을 떠나 아빠 김민영으로서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지나친 흑색선전이며, 공채과정의 정당성은 학교법인의 소명자료만 봐도 알 수 있다”고 호소하면서, 학교측이 제시한 당시 채용 상황 보고서를 자료로 제시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