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 지금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는 잼버리 야영지 내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협력사로 주식회사 카카오(대표이사 남궁훈)를 선정하고,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조직위원회는 그동안 8.8㎢ 규모로 조성되는 잼버리 야영지에서참가자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카카오측과 협의해왔다. 
카카오는 카카오맵을 통해 참가자 및 방문객들에게 잼버리야영지내주요 시설물 위치와 이동경로를 포함하여 각 시설물의 운영시간 등 부가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잼버리 대회에 대한 일반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회 개최전과 대회 기간동안 카카오맵 내에 잼버리 행사를 소개하는 홍보 배너를 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이번 후원계약 체결로 잼버리 공식 로고와 엠블럼 등을 통해 회사를 홍보하고, 잼버리 행사 현장에서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권리를 갖게 된다.  
지도 서비스 구축은 잼버리 야영지 내 시설물에 대한 주소부여 작업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최창행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계약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동 편의를 제고하게 됨은물론 대한민국의 첨단 IT기술을 활용하여 새만금 세계잼버리가표방하는 스마트 잼버리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후원을 결정해주신 후원사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4년 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청소년 행사로 2023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내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북 부안 새만금 잼버리 부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세계 170여 개국, 5만여 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국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국가 브랜드 제고, 한류문화 확산 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자료제공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 대외협력본부 후원관리팀 오영민/옮김 김태룡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