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한 탐방객 한해 출입, 하루 수용인원 520명 가능
올 가을 단풍철에 예약없이 서래탐방지원센터와 서래봉,벽련암 구간을 등산할 수 없다.
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대원)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내장지구의 서래탐방지원센터~서래봉~벽련암 구간(2.8Km)에 대하여 탐방로 예약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립공원 탐방로 예약제는 자연훼손과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탐방로 출입인원을 제한하는 탐방문화 개선 정책의 일환이다.
 내장산국립공원 서래봉일원은 노랑붓꽃 등 멸종위기종 자생지와 낙석위험지구 등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0년부터 탐방로 예약제를 시행해왔다.
위 기간 중 국립공원 통합예약 시스템(http://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예약된 탐방객만 출입이 허용되며, 수용인원은 일일 520명으로 제한된다. 
다만, 인터넷 예약자 미달 시 공원 사무소에서는 수용인원 범위 내에서 현장 접수를 허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국립공원 누리집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시설과 박순찬 과장은 “탐방로 예약제가 국립공원의 자연생태계를 보전하고 가을 성수기 탐방객 간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탐방객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엄송이 계장은 “가을 단풍 성수기에 예약제가 실시되며, 예약인원이 하루 520명에 달하지 못할 경우 현장에서 예약절차를 거쳐 출입하게 된다”면서 “서래봉 구간 외에 백암사무소에서 입암산 갓바위 구간에서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했다.(엄송이 계장, 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