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창암이삼만선생기념대한민국서예대전(조인숙 이사장) 창암대상은  한글 분야에서 “가을바람에 읊는 간절한 시 세상 길에 알아주는 이 드물고, 한밤 창밖에 내리는 보슬비 등불 앞엔 만리로 달리는 마음”<고운 최치원 시 추야우중>을 쓴 정상길씨(광주광역시)가 차지하게 되었다. 
정씨는 오랜 세월 건강을 유지하면서 꾸준한 노력과 집중력으로 서(書)에 정진한 결과 노익장의 결실을 안게 되었으며 특히 서의 원칙을 잘 지켰다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 광주광역시 주민센터에서 한글서예와 연필인물화를 지도하고 있다. 
한편 학생부 대상에는 문초연양(정읍정일중 2년)이 가을의 서정을 잘 표현한 문인화 < 해바라기 >를 쳐서 학생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311명의 참가자가 열심히 갈고 닦아온 기량으로 예년에 비해 대체로 수작들이 많이 나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서예대전의 시상식 및 전시는 10월 29일(토) ∼11월 5일(토) 까지, 시상식은 10월 29일(토)에 정읍사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문의는 063-533-2878 창암이삼만진흥회.(이준화 기자)

일반부 창암대상:  정상길씨(77세)                                   
       휘 호 작:  한글 “가을바람에 읊는 간절한 시 세상 길에 알아주는 이 드물고, 한밤 창밖에 내리는 보슬비 등불 앞엔 만리로 달리는 마음”<고운 최치원 시 추야우중>(원문: 秋風惟苦吟 世路少知音 窓外三更雨 燈前萬里心) 

 

 

학생부 대상 : 문초연양(정읍정일중 2년)

휘호작 : 문인화  “해바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