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금희)은 2023년 3월 29일 제1기 정읍교육지원청 학생의회(이하 정읍학생의회) 의원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하고, 출범식을 하였다.
  제1기 정읍학생의회는 초등학생 4명, 중학생 8명, 고등학생 10명 등 총 22명으로,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1년간 지역을 대표하여 단위학교 학생자치회와 소통하고, 학생교육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수행하면서 학생인권 실현 및 학생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당선증 수여식에서 최금희 교육장은 제1기 정읍학생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면서 학교자치활동 및 학생중심 학교문화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활기찬 정읍교육을 위해 학생의원들에 대한 적극적인 섬김을 청원 모두에게 당부하였다. 
  이 날 정읍학생의회 분과 위원 및 선거관리 위원을 구성하였고, 향후 선거관리 위원에서 의장단을 선출할 예정이다. 또한 정책제안서 작성, 모의 본회의 진행, 정읍학생의회 운영 규정(안) 협의 등 정읍학생의회 자치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여 정읍학생의회 의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시킬 예정이다.
  앞으로 정읍지역 학교 회장단과 정읍학생의원 간 연대와 참여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스스로 제안·결정·실행하는 주체로서 학생 참여민주주의 실현과 인권 우호적인 학교문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자료제공 학생생활교육담당 장학사 정형묵/옮김 경영지원편집실 실장 이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