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금희)은 동학농민혁명 기념 ‘정읍 가족의 유쾌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2023 샘고을역사골든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학농민혁명 기념일(5월 11일)을 맞이하여 정읍 학생들과 그 가족들에게 정읍의 역사와 문화,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13일(토)에 정읍학생수련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는 정읍 초·중학생과 가족 1인 또는 2인으로 1팀당 3명 이내로 구성하여 대면으로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골든벨 형식으로 퀴즈를 풀고 즉석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가족들과 함께 유쾌한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참가 신청은 정읍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jbjue.kr △열린마당△참가 신청)에 직접 신청하며, 신청 기간은 4월 15일(토) 8시부터 4월 24일(월) 21시까지로, 40팀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가팀 발표는 4월 28일(금)에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접수 시 기재된 휴대전화 번호로 개별 통보 예정이다. 

  1등 1팀에는 30만원 상당의 정읍 농특산물, 2등 2팀에는 20만원 상당의 정읍 농특산물, 3등 3팀에는 10만원 상당의 정읍 농특산물이 제공되며, 모든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최금희 교육장은 이 행사가 정읍 초·중학교 학생과 시민분들이 동학농민혁명과 정읍의 역사와 문화에 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가족 간 즐거운 화합의 장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jbjue.kr)를 참고하거나 정읍교육지원청(☎063-530-3089)으로 문의하면 된다.<자료제공 정읍교육지원청 이현숙/학생생활교육담당 장학사 정형묵/옮김 경영지원편집실 이영주 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