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제20회 서울 월드푸드올림픽요리경연대회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 호텔외식산업계열 외식조리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이 최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제20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서울월드푸드올림픽요리경연대회’에서 통일부장관상(1팀), 국제기능올림픽위원장상(1팀) 및 대상(2팀), 금상(2팀)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북과학대학교는 이번 대회에 라이브 5인1조 4팀이 참가하여 라이브 단체부문 참가 선수 전원 수상했다. 이는 전라북도 소재 대학교 중 최고의 수상일 뿐만 아니라, 전국 단위에서도 최다 수상이다. 
 ‘서울 월드푸드올림픽요리경연대회’는 세계음식문화연구원, 한국푸드코디네이션협회, 한국푸드방송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에서 후원하고 있다. 
이 대회는 국내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이며, 2000년도부터 시작되어 학생 및 현직 조리사 등 2천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는 대회이다.
 호텔외식산업계열 외식조리제과제빵전공은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화된 교육과정 개발 및 현장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요리대회 등에 참가하여 우수한 수상실적을 이루고 있으며, 스타교수진들의 전담교수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러한 결실로 현재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힐튼호텔, 신세계호텔 등 다양한 특급호텔의 조기취업은 물론 현재 전라북도 지역에서 최고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이승미 담당, 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