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오는 9월부터 도내 어린이집 유아의 급간식비 지원을 확대한다.
전북도에 따르면 교육부 주관 유보통합 선도교육청에 도교육청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도와 도교육청은 유치원-어린이집 간 급간식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재원을 공동부담하고, 어린이집 유아 급간식비를 추가 지원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그간 전북도는 어린이집 재원아동에게 보다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유아 1인당 일 350원의 급간식비를 지원해왔다. 
여기에 이번 선도교육청 선정으로, 오는 9월부터는 어린이집 유아 1인당 급간식비 650원이 추가 지원되어 총 일 1천원의 급간식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에 유치원-어린이집 이용시설에 관계없이 도내 유아에 일 3천500원의 동등한 수준의 급간식이 제공될 전망이다.
또한, 도와 도 교육청은 유보통합의 핵심인 아동권익 증진·평등한 보장을 위한 급식비 지원 외에도 교사·학부모 역량강화 추진, 유보통합추진협의회 구성 등 유보통합 성공적 안착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송희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유보통합 추진 논의에 있어서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되, 학부모와 보육·교육 현장의 교직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도와 도 교육청은 성공적인 유보통합 추진을 위해 지자체 중심으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돌봄의 격차를 완화하고, 질을 높이는 과제를 선제적으로 수행하는 선도교육청 선정을 위해 협의해왔다. <자료제공 전부곧청 사회복지과 담당 김수정/옮김 김남륜 기자>

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