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24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재해 발생 시 정확하고 재빠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속히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집중호우가 예정돼 있어 재해 발생 우려가 크다”며 “현장점검을 통해 벼, 논콩, 가루쌀 등 피해상황 등록을 철저히 하고 재해우려 지역 등을 면밀히 검토해 유관기관, 각 실과소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재해를 예방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적인 폭우로 도로 포트홀 등 위험사항이 많다”며 “위험우려 시설에 대한 대책마련을 철저히 하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장마 후 폭염 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장마 후 폭염이 예보돼 있어 노약자 등 폭염취약계층에 대한 온열질환이 우려된다”라며 “폭염특보 발효 시 외출과 야외업무를 자제시키고, 무더위 쉼터에 있는 냉방기기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휴가철과 폭염 시에는 칠보 물테마유원지 물놀이장,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등 물놀이 시설에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물놀이 시설 점검은 물론 다중접객업소, 음식점 등 점검으로 식중동 안전관리에도 유의하라”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시민소통실 담당 이동민/옮김 경영지원편집실 실장 이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