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염영선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정읍2)이 지난 28일(월)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확산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염영선 의원은 “1894년 반봉건·반외세를 주창한 동학농민혁명은 세계 어느 역사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역사적 사건이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효시이지만 동학에 대한 무관심과 무지가 심각한 수준으로 그 가치를 계승하고 확산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공청회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문병학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기획운영부장이 ‘동학농민혁명의 의미와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확산 필요성’을 주제로 발제를 맡아  ‘전라북도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및 도-교육청 협력사업 확대 등을 제안했다. 
이어서 이한윤 전라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관, 이민석 전북도청 문화유산과 학예사가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염영선 의원은 ‘전북은 동학농민혁명의 발원지로 그 정신의 계승과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하며 ‘공청회를 시작으로 동학농민혁명 관련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전북도의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