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 의원들- 소멸도시 우려 정읍시, 500억 투자 복합체육관 건립 검토 요구

정읍시의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이 지난 28일 수성동 복합체육관 건립사업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의 보류에 동의한 의원들의 대의적 판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정읍시의회 민주당 원내 협의회는 입장문을 통해 "민선 8기 공약사업 복합체육관 건립사업이 타당성 기본용역과 도시관리 계획용역을 거쳐 요청한 '2023년 수시분 복합체육관 건립공사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이 5월 24일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복형)에서 보류되었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일부 무소속 의원들의 체육 트레이닝 센타 건립과 인구감소 그리고 재정 여건과 건립 위치 및 향후 활용을 문제 삼아 안건이 보류되었고, 한 무소속 시의원은 ”(균특예산 135억 원, 도비 26억 원, 시비 339억 원 등) 시비가 투입되는 사업에 민주당 현역 국회의원이 지역위원장을 맏고 있는 민주당이 국비를 많이 확보할 방안은 없이 밀어 붙이겠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한 인터뷰에 대해 해명을 요구하고 민주당을 폄하한 발언에 대하여 유감을 표명한다고 했다.
또, "균특(국가균형발전 특별법) 예산은 국비가 아니면 어떻게 조달된다는 것인가"라며 "사업비가 증가하면 국비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지만, 그동안에 정부예산의 신장률보다 높게 예산을 확보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한 사실을 폄하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되물었다.
정읍시의회 민주당 이상길 원내대표는 "정읍복합체육관 완공과 각종 체육 인프라 확충으로 전국대회 유치와 전지훈련지 조성,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를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살리도록 지역 국회의원과 협력하여 조속하게 절차를 완료하고 복합체육관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보류에 동의한 의원과 지역민주당을 폄하한 무소속의원은 정읍시 발전 차원에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본보는 6월 29일자 1면 보도를 통해 정읍시가 수성지구 산 40-2번지 일원 14필지에 복합체육관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의회에 상정했지만 보류된 내용을 보했다. 
당시 반대 의원들은 소멸도시인 정읍시의 실정을 거론하며 500억원을 투자해 복합체육관을 건립하는 것이 맞는지 검토해야 한다고 했다.
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에서 보류를 결정한 복합체육관은 총 사업비 500억원으로, 용지매입비 50억원, 시설비 450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2025년에 착공해 2026년에 완공한다는 계획이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