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OpenAI-ChatGPT 업무능력 활용교육
정읍시, 고창군이 함께하는 생활과학교실 운영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대학정보공시 우수협력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대학정보공시는 대학의 주요 정보를 대학알리미라는 웹사이트에 게시하여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대학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로, 누구나 대학알리미를 통해 대학의 기본정보를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과 학부모는 대학과 학과 선택을, 기업에서는 우수한 인력 채용을, 대학에서는 교육성과에 대한 책임감을, 정부에서는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획처 박선아 처장은 “우리 대학이 2023년 정원 내 신입생 충원율 98.5% 달성과 2022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76.8%로 호남제주권 2~3년제 전문대학 취업률 최우수라는 우수한 성과를 대학알리미를 통하여 많은 국민들이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본부(본부장 양숙경)는 8월 30일 전북과학대학교 3층 교육품질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교류 협력 증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학과 공단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활력 제고를 위한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체결을 통해 전북과학대학교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데이터를 상호 공유하고, 지속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구상하여 지역의 우수자원 확보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창업보육센터는 「OpenAI-ChatGPT 업무능력활용」교육을 지난달 31일 전북과학대학교 첨단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전북권 6개(전북과학대BI, 전주비전대BI, 희망전북POST-BI,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부품소재BI, 에코융합섬유연구원 에코파이버BI)창업보육센터 주관으로 지역 창업기업과 창업지원인력에 대한 업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한수)는 “이번 교육과정은 단순히 챗GPT가 갖고 있는 기능 습득을 넘어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창업기업의 업무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생활과학교실이 2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정읍시, 고창군, 한국원자력연구원 후원으로 전북과학대학교가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생활권 내에서 최신 과학기술을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학교 밖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최첨단 기기 및 연구실 등을 견학함으로써 과학적 흥미와 관심을 높여주기 위한 과정도 마련됐다.
이번 2기는 정읍, 고창지역 20개 교육장에서 300여 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주 1회 1시간씩 10회로 진행되고 있으며, 학생뿐만이 아니라 주부, 성인,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이승미 담당, 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