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서장 강봉화)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확산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집중 홍보에 나섰다.

전북소방본부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추석 명절 기간 화재 발생 건수는 총 60건으로 인명피해는 부상 1명, 재산피해는 약 4억원 발생했다. 

이에, 정읍소방서에서는 추석 명절 기간 주택화재 피해 감소 효과가 큰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선물을 통해 화재없는 안전한 연휴를 만들고 고향에 계신 가족의 안전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지역 전광판 및 다중이용시설 영상매체,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하며, 소화기는 초기 화재 시 사용하면 소방차 1대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경우 화재 시 경보음을 울리게 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다.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소화기는 세대별·층별 1개 이상씩,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방 ‧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1개씩 설치하면 된다.<정읍소방서 담당 조우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