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교원들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해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를 운영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는 에듀테크 능력을 가진 교원(멘토)과 배움을 희망하는 교원(멘티)의 상호 나눔을 통해 멘티 교원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원의 디지털 능력 향상을 통한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기반을 마련하고자 운영되는 이번 멘토링 제도는 9~12월까지 도내 초중학교 105교에서 참여한다.
멘토로 참여하는 교원은 자신의 역량을 공유하고, 멘티로 참여하는 교원은 멘토의 지도에 따라 배움을 얻을 수 있다. 
멘토링 주제는 다양하며,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앱과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와 토론으로 진행하면 된다. 
특히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방법 △스마트기기 활용 학급운영 방법 △수업 및 업무활용 가능 에듀테크 역량 강화 연수 △에듀테크 활용 수업 공개 등 에듀테크 관련 연수는 1회 이상 운영을 권장한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교원 전체의 고른 디지털 능력을 향상하고, 지역 격차 및 교원의 정보 역량 차이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학생의 디지털 능력 차이를 해소하고자 한다”면서 “교육 현장에서 역량을 가진 멘토들과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과정을 거침으로써 멘티 교원들의 에듀테크 전문성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전북도교육청 에듀테크담당 장학사 이주형/옮김 정경영 논설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