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기를 이용해 중탕, 40년 약제사 경력과 동의보감 비방 연구 ‘명품’
젊은 기호 ‘아이스쌍화차’ 개발, ‘쌍화막걸리’ 특허출원 준비

40년간 한방업계에서 약제사로 근무하면서 얻은 경험과 대한민국 최고의 한의학서인 ‘동의보감’과 선조들의 비방 등을 연구한 끝에 ‘맛있고 몸에 좋은 프리미엄 수제 건강차’를 개발한 구민당 허영길 대표가 쌍화차 업계의 새 길을 열고 있다.
구민당 허영길 대표는 1997년 12월 회사를 설립하고 그간의 경험과 선조들의 비방을 ‘영길 쌍화차’에 쏟아 부은 결과 명품을 탄생시켰다.
‘영길 쌍화차’의 가장 큰 특징은 전통적으로 사용해 온 직화방식이 아닌 옹기안에서 중탕(중온)으로 이틀동안 정성을 다해 다린다는 점이다.
허영길 대표는 ‘옹기를 이용한 쌍화차 제조장치와 제조방법’에 대해 특허(제10-2021-0017964)를 출원했다.
‘옹기를 이용한 쌍화차 제조장치와 제조방법’ 특허는 2021년 2월 9일 특허청에 출원한 후 2년 6개월이 지난 2023년 7월 26일 특허로 등록됐다.
몸에 좋은 중탕 쌍화차 개발에 대한 기술과 경험은 충분했지만 투자 비용 마련의 어려움과 특허 출원까지 기간이 길어지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허영길 대표는 이에 앞서 한방업계 경력과 경험을 높게 평가한 칠보농협의 제안으로 옹동제약에 참여해 전통 지황고 연구개발과 생산에 크게 기여했다.
이후 1997년 12월 회사를 설립한 허영길 대표는 중탕방식으로 쌍화차를 생산하기 위해 몰두해 타 쌍화차와 차별화 된 ‘영길 쌍화차’를 탄생시켰다.
허영길 대표는 “쌍화차에 많은 재료를 넣는다고 해서 효능이 좋은 것이 아니며 재료의 궁합과 비율이 잘 맞아야 진정한 쌍화차의 맛과 효능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40여년 약제사의 경험과 ‘동의보감’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수제 건강차인 ‘영길 쌍화차’는 맛이 순하고 깊으며, 음과 양의 기운을 잘 조화시켜 우리몸에 부족한 기운을 보충해준다.
‘영길 쌍화차’에 들어가는 재료는 숙지황(국산)과 갈근, 감초, 계피, 당귀,황기, 천궁, 백작약, 대추, 생강, 헛개, 벌꿀(국산) 등 12가지이다. 무작정 많은 재료만 넣었다고 해서 좋은 쌍화차가 아니라는 것이다.
특히, 중탕방식으로 쌍화차를 만들 경우 순하면서도 우리몸에 필요한 음과 양을 잘 조화시키는 쌍화차로 탄생되는 것이다. 허 대표는 맛과 향,효과가 좌우되는 재료는 모두 국산을 넣었으며, 맛과 건강을 위해 설탕 대신 꿀을 넣어 차별화를 꾀했다.
중탕방식으로 탄생한 ‘영길 쌍화차’는 최근 정읍지역에서 널리 퍼져 있는 자극적인 맛의 쌍화차와 확연히 다르다.
영길 쌍화차는 이와 함께 지역내 생산품인 100% 옹동 숙지황을 사용하고 있으며, 회사도 옹동면 용이길에 위치하고 있다.

▷허영길 대표는 전통방식의 중탕 쌍화차 생산에 주력하며 쌍화차 업계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를 다진 것은 쌍화차 사업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장남 허지훈 본부장의 가세로 더욱 힘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중탕 쌍화차인 ‘영길 쌍화차’를 젊은층의 기호에 맞는 ‘아이스쌍화차’를 개발했으며, ‘영길 쌍화차’와 막걸리를 조합한 ‘쌍화막걸리’도 특허출원을 준비중이다.
‘영길 쌍화차’는 중탕 방식으로 생산한 쌍화차와 ‘홍삼 진상고’(경옥고)를 비롯해 각종 환을 생산·공급할 수 있는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전통방식으로 생산한 진상고는 보존재를 넣지 않았어도 20년이 지나도 변질되지 않는다고 자신했다. 
현재는 목포와 공주, 구례 등의 판매처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 카페와 찻집, 골프장 등 판매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허영길 대표는 “지난 26년간 현대인들의 달라진 식생활 문화속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분 및 각종 스트레스, 남여 노소를 불문하고 허약한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보급해 왔다”면서 “‘영길 쌍화차’는 40년 한방업계 약제사 근무를 통해 얻은 경험과 동의보감 비방 등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탄생한 맛있고 몸에 좋은 프리미엄 수제 건강차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이준화 기자)

*(‘영길 쌍화차’ 구입 및 판매처 관련 문의는 허영길 대표 010-3680-9331/허지훈 본부장(010-7537-0426)이나 대표전화(080-538-9119)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