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면서 자연과 사람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긍정적인 대인관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친한 친구되는 사랑의 보물찾기”행사가 지난 10월14일(토) 오전 9시부터 내장산생태공원과 임산물체험센터에서 열렸다.
정읍시가 주최한 이 행사는 정읍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2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장산 생태공원에 숨겨진 보물쪽지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사랑의 보물찾기와 임산물을 활용한 힐링체험으로 밤파운드케익만들기, 식물심기, 족욕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전 사후 대인관계역량질문지를 활용, 변화된 정도를 측정한 결과 총 20명의 참가자 중 14명의 학생이 대인관계역량 정도에서 향상을 보였고, 4명이 변화가 없었으며, 2명이 부적인 결과를 보이는 등 70% 청소년이 대인관계역량에서 향상된 결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읍시는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또래와 함께하는 경험을 하면서 상호간의 소통과 협력, 대인관계 등 사회적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회정서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