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여고(교장 전승덕)는 지난달 28일, 학교 핸드볼팀 황수미 선수와 김채현 선수가 한국핸드볼연맹이 주최한 '23-24 핸드볼 H리그, 신인 드래프트'를 통과해 내년부터 실업팀 선수로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지난 26일 한국핸드볼연맹은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남녀 14개 실업구단이 참여한 가운데 신인 드래프트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남녀 총 33명의 선수가 실업팀의 지명을 받았다.이중 황수미 선수는 2라운드 2순위로 부산시설공단의 지명을 받았고 김채현 선수는 4라운드 8순위로 경남개발공사의 선택을 받았다.센터백을 맡고 있는 황수미 선수는 178㎝ 단단한 체구에 탁월한 골 결정력이 강점이며, 골키퍼인 김채현 선수 역시 178cm 키에 본능적인 순발력과 위치선정이 장점이 선수다.
이 선수들이 포함된 정읍여고 핸드볼팀은 '2022 핸드볼 코리아 전국 중·고 선수권대회' 3위,  '2022 전국체전' 동메달', '2023 핸드볼 코리아 전국 중·고 선수권대회' 준우승, '제78회 핸드볼 전국종별선수권대회(2023)' 3위 등 유수의 성적을 거둔 팀이다.
특히 열악한 재정지원 속에 이런 성과를 일궈내 관심을 끌고 있다.정읍여고 전승덕 교장은 "어려운 재정 환경 속에서 우수 선수를 발굴·육성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었다"며 "우리 아이들의 열정과 기량은 전국 상위권인 만큼 앞으로의 큰 발전 가능성을 놓고 본다면 향후 전국 또는 국제대회 우승의 주역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