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청년들에게 정책 관심을 제고하고 적극적인 시정 참여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청년참여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청년참여포인트 제도’는 지역 내 청년들이 시정이나 관광명소를 개인 SNS에 게시하거나 시가 주관하는 행사에 참여할 시 포인트를 지급해 누적값에 따라 정읍사랑상품권으로 전환해주는 제도다.
지난해 5월 시민참여 정책제안 특별주제 우수상으로 선정된 이 제도는 지역 내 청년들이 시정에 관심을 갖도록 유인하고, 스스로 정읍시의 시정과 관광지를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도록 유도해 다양한 시각으로 시정을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평가 받았다.
구체적인 포인트 부여 대상은 ▲신규 가입 시 5천포인트 ▲개인 SNS에 시정 관련 홍보 게시글 링크 및 스캔본 게시 500포인트(1주 3회 제한) ▲시 주관 교육, 간담회 참여시 5천포인트 ▲시 주관 축제, 워크숍 참여 시 5천포인트 ▲지역 내 관광명소 방문 후 SNS 게시 3천포인트(1일 2곳 이내 제한) 등이다.
월별 최소 5천포인트 이상 적립 시 정읍사랑상품권 전환이 가능하고, 미달 시 다음달로 이월돼 합산 지급받을 수 있다. 단, 매월 5만 포인트, 연간 최대 40만 포인트까지만 누적된다.
신청은 연중(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를 갖춰 일자리정책과 청년지원팀 이메일(sktjddn1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자료제공 일자리정책과 담당 나성우/정리옮김 정경영 이사 겸 논설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