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5일간, 26일까지 참가자 접수

도내 숙련 기술인의 축제인 제54회 전북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 접수가 지난 15일부터 시작됐다. 
전북 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지원하여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 숙련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전북 특별자치도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한다.
참가원서 접수는 26일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https://meister.hrdkorea.or.kr)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전북기능경기대회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전주공업고등학교 등 8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25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자격은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전북특별자치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하거나,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단체에 소속되어 있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경상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북특별자치도 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입상자는 입상일로부터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 면제 특전도 주어진다.
한편,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은 2월 중 모집할 예정이며, 지원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마이스터넷 홈페이지(https://meister.hrdkorea.or.kr)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청 일자리민생경제과(063-280-2831)나 전북특별자치도기능경기위원회(063-210-9205)로 문의 가능하다.<자료제공 전북도청 일자리민생경제과 담당 하서연/옮김 김남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