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허위사실공표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 밝혀

제22대 총선 전북 정읍시·고창군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유성엽 예비후보가 지방소멸·저출산·초고령화에 대한 책임을 지방자치단체에 지우고 보조만 하는 현재의 정부 시스템을 뜯어고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방소멸·저출산·초고령화에 국가가 절대적으로 책임을 이행하는 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성엽 예비후보는 “현재의 지방소멸·저출산·초고령화 위기는 많은 국가적 예산 투입에도 그 형식이 보조에만 급급하고 주먹구구식이어서 점점 악화되는 상황”이라며 “지역사회 및 중앙 정치권과의 협력은 물론 원인과 결과를 고려한 적확하고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학 교육을 포함한 모든 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해 기회의 나라를 추구하면서 수도권 주요 대학들을 각 지방으로 분산배치 해 과감한 지역 균형 발전을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청소년들에게 지금보다 더 이른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이 다양한 꿈을 갖고 펼쳐낼 수 있도록 더 강력한 국가적 노력과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동등한 진로의 기회, 차별받지 않는 다양성의 보장, 선택에 따른 국가적 집중투자 등이 있어야 사회건전성이 향상되고 국민의 삶까지 윤택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젊은 부부들이 자녀를 통해 ‘나로부터 이어진 또 다른 나의 가치’를 발견하고 그것이 ‘나의 미래이며 세상의 미래’라는 의식을 갖게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유성엽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선 성장잠재력과 국제경쟁력, 성장 지속력을 높여 국가 경제를 살려냄으로써 목적에 맞는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도록 국가의 재정을 충분히 확보해야만 가능한 일”이라고 했다.
또 “양질의 일자리, 주거, 보육, 교육 문제뿐만 아니라 젊은 부부와 가족 위주의 사회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시키는 등의 효과적 해결 방안 역시 국가 경제를 살려내는 일이 선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앙 정치력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유성엽 예비후보는 “행정고시 공직자에 이은 정읍시장, 3선 국회의원의 다양한 경험과 정치력을 활용, 지방소멸·저출산·초고령화 사회에 대응하는 국가체제의 구축과 지방자치단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예산부터 대폭 확대해 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다가오는 새로운 흐름에 주목해 지방과 중앙이 동반자로서 함께 나아가는 새로운 정치문화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유성엽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지난 22일,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예비후보가 여론조사 관련하여 제250조 허위사실공표죄 및 제90조 허위논평 금지 등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정읍경찰서에 고발됐다고 밝혔다.
22일 유성엽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지난 16일 윤준병 예비후보가 본인의 페이스북에 자신이 앞선다고 공표한 여론조사 결과가 언론사 보도에 나와 있지 않은 수치를 기록하였는데 이는 중앙여론조사심의위원회의 공개 이전 자료다”며, “윤준병 예비후보가 어떻게 해서 본인만이 해당 여론조사의 결과서 내용을 미리 알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용을 올렸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 나아가 여론조사를 의뢰한 해당 언론사와 윤준병 예비후보와의 결탁과 여론 왜곡을 위한 조작을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라고 지적했다.(이준화 기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