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도지사 김관영, 사진)는 2024년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운영을 위해 오는 1월 31일까지 사업단 신청 접수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사업단은 지역 청년이 사업단을 구성·운영해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사회활동 참여기회 보장 및 지역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대학 산학협력단, 사회복지법인,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공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단 선정 시 채용인력의 70% 이상을 청년(만18~39세)으로 구성해야 한다.
보건복지부 공모로 진행되는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2023년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된 9개 사업단*과 함께 2024년 18개 사업단을 신규로 선정해 총 27개 사업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북 선린공동체(초등돌봄제공기관) 우수사업단 선정되어 공모 없이 ’24년 사업 참여
선정된 사업단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게 되며 매월 사업단 수퍼바이저와 행정인력 인건비 및 초기 운영비를 지원받으며, 사업단 참여 경험이 향후 사회서비스 제공 분야의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직무 분야 전문교육, 워크숍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북에서는 이번 복지부 공모에서 더 많은 관내 청년사업단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제공기관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해 신청에서부터 선정 과정 전반에 대해 모니터링하며, 공모에 참여하는 사업단들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기관은 1월 31일 오후 6시까지 전북특별자치도청 사회복지과에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도는 접수받은 서류를 1차 심사 후 보건복지부에 제출하고, 복지부 최종 선정 결과는 2월 16일 보건복지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된다.<자료제공 전북특별자치도 사회복지과 담당 김수정/정리옮김 김남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