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시장 방문,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기탁
정읍산림조합(조합장 최봉관)에서는 1월26일(오후2시~4시) 로컬푸드 직매장 역량 강화 교육을 출하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에 대한 가치와의미를 이해하고, 안전한 농약사용 및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과 관리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했다.
  정읍산림조합 최봉관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로컬푸드직매장이 활성화되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지역농업인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따른 지역경제를 돕고 있으며, 로컬푸드 출하회를 조직하여 우리 가족의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의식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로컬푸드가 될 수 있도록 조합과 출하자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김영호박사가 맡아 진행하였고, 안전한 로컬농산물 출하를 위해 안전한 농약 사용과 판매 전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출하자들은 “오늘 교육이 너무 유익하였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내가 생산한 농산물을 귀한 사람에게 선물하는 마음으로 로컬매장에 출하해 달라는 말에 깊은 공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산림조합은 지난 29일(월) 정읍시를 방문해 이학수 정읍시민장학재단 이사장에게 1천만원의 시민장학금을 기탁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