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덕천면(면장 김영덕)은 각종 현안사업 및 행정정보, 이장회보 등을 주민들에게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면사무소 중앙에 설치된 LCD모니터를 활용, 지난 13일부터 홍보 영상을 송출함으로써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는, 이통장들이 마을 게시판과 앰프, 스마트폰등으로 각종 동향, 행정정보 등을 홍보하고 있다는 현실을 인지하고, 면사무소내 LCD모니터를 활용, 주민홍보에 앞장서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읍면동은 2~4월까지 산업, 복지분야 등 각종사업 신청이 많아, 그 만큼 홍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LCD모니터에 각종 행정정보와 이장회보, 문화‧예술‧체육대회, 지방세납부, 고향사랑기부제 등을 실시간으로 송출하여, 주민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면사무소를 방문한, 이장과 지역주민들은 민원처리를 위하여 대기하는 동안 스마트폰 이용과 담소, 그리고 마냥 기다리고만 있어 무료했었는데, 대기시간에 각종 사업 신청과 이장회보 내용. 지방세 납부 등을 신속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함을 느끼고 면민 모두가 좋아하겠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김영덕 덕천면장은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방식도 시대와 환경에 맞게 다각화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등을 적시적소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하여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강현석 팀장, 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