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터와 전북·정읍시 새마을회가 함께 모여 취약계층에게 밑반찬을 전달했다.
지난 23일 정읍 새마을회관에서는 ‘특별한 온(溫)기 더하기 사업’이 진행됐다.
이 사업은 도 자원봉사센터 지원 프로그램으로, 온기 나눔을 통해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도민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정읍시장과 서거석 전북도교육감, 최금희 정읍교육장, 고영호 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상수 도 새마을회장, 이경연 정읍시 새마을회장, 조선례 정읍느티나무봉사대 회장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손수 재료를 다듬는 등 직접 장조림과 명엽채를 만들었다.
이 밑반찬은 도내 결손가정과 급식 취약계층 초등학생 등 300명(정읍 200명, 김제 50명, 고창 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경연 정읍시 새마을회장은 “비가 오고 쌀쌀한 날씨임에도 나눔 실천에 앞장서주기 위해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정성껏 만든 밑반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각 기관·단체와 봉사자들의 정성이 모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누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정읍시도 지역사회에 보살핌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